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이 필요 --> '클래스' 등장
클래스?
사물의 상태 및 특성, 그에 관련된 기능을 정리하여 프로그램으로 표현하기 위해 사용
클래스 선언?
클래스를 작성하는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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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 '상태 및 특성'을 표현
메소드 : '기능'을 표현
필드와 메소드 모두 클래스의 '멤버'라 부른다.
객체?
객체를 생성하는 작업 : 실제로 1개의 대상 만드는 작업
ex) 자동차 1대를 '객체' or '인스턴스'라 한다.
객체 생성 :
Car car1 = new Car();
멤버에 접근 :
car1.num = 1234;
car1.gas = 20.5;
* 참조형 변수 : 클래스형 변수는 객체가 생성되어 있는 '위치'를 가리킨다. (객체 그 자체가 아니다.)
* main() 메소드부터 실행된다.
* 객체 지향 : 클래스와 객체에 바탕을 둔 프로그램 개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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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호출 :
car1.show();
1) 필드 접근 법 :
클래스 외부에서 : car1.num
클래스 내부에서 : num or this.num
2) 메소드 접근 법:
클래스 외부에서 : car1.show();
클래스 내부에서 : show(); or this.show();
인수
1) 실인수(argument) : 메소드에 선언되어 있는 인수
2) 가인수(parameter) : 메소드 호출 시 전달되는 인수
인수 목록 : 2개 이상의 인수들을 통칭
void(type) : '형(type)'이 없음 , 반환 값을 가지지 않는 메소드에 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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