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

YOUTHCON'20 -초보개발자-

어제 (일요일) 유스콘이라는 컨퍼런스를 들었다.

온라인 Zoom으로 발표를 듣는 것이다.

 

이 컨퍼런스의 취지는 발표를 잘하는 사람이 발표를 하는 것이 아닌

나도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를 할 수 있다는 취지이다. 발표 실력을 높이고 자신감을 높이는 것을 취지로 하는 것이라 생각이 든다.

 

나는 개발용어를 모른다. 그렇기에 내용도 알아듣지 못한다.

하지만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되어 듣게 되었다.

 

 

발표 내용에는 나중에 나에게 도움이 될 것들을 포함하고 있었다.

약 2시간정도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밑의 사진들은 발표 내용을 캡처한 것이기에 저작권은 '유스콘'에 있다.

 

이처럼 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을 발표해주신 분들도 있고

개발 용어쪽을 알려주시는 분들도 있었다.

 

청중들 중에 QnA 시간에 각 섹션마다 인상 깊은 질문을 해준 사람에게 교보문고 3만 원 쿠폰을 준다고 했다.

그 상품을 내가 첫 번째 발표자분이 선정해주셔서 받게 되었다.

 

그 상품권으로 개발책을 사서 공부할 생각이다.

 

초보자가 질문을 했고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상품권을 주신 것 같다.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