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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

그림으로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 베이직 (1) -초보개발자-

8장.

 

필드(field) : 클래스의 '상태 및 특성'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

메소드(method) : 클래스의 '기능'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

 

필드와 메소드 모두 클래스의 '멤버'라 부름

클래스는 필드와 메소드를 멤버로 가진다.

필드는 변수를 사용해서 표현한다.

 

 

객체 or 인스턴스

ex) Car 클래스의 선언으로 만드는 개체. 코드로 만들어지는 자동차 1대를 '객체' 또는 '인스턴스'라 한다.

 

선언한 클래스를 이용하려면 코드로 객체를 생성한다.

 

---- > 객체 생성 법 : 1. 객체 담을 변수 선언하기 (클래스명 이용) ex) Car car1;

                                2. 객체를 만들고 그 변수에 접근하기 ex) car1 = new 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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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정리 

 

//자동차 클래스

class Car

{

int num;

double gas'

}

 

//자동차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기

class Sample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car1;                                                     //  두 줄 요약 가능)  Car car1 = new Car();

car1 = new Ca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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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에 접근하기

멤버(필드)에 접근하기 위한 예시

 

car1.num = 1234;

car1.gas = 20.5;

 

(실제 값 저장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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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리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클래스를 선언하고 객체를 생성한다.

 

 

객체지향이란?

클래스와 객체에 바탕을 둔 프로그램 개발 방법

자바는 객체 지향적 특징을 갖춘 언어이다.